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그로윈㈜(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웹서비스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업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휴면아이디: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
5. 스팸메시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6. 피싱메시지: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7. 스미싱메시지: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ㆍ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8. “전송자격인증제”라 함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 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 업체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타 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상 각 서비스 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지연, 미제공 될 수도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약관 내용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예" 또는 "동의"를 선택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제6조에 규정한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 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제6조에 따라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2.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가입 신청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다음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기재 사항의 항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이용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4.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인증(이하’전송자격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7조 및 제19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 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ㆍ스미싱메시지,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 및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당사와 거래하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전송자격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1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사)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차)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카)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영리행위에 의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이와 같은 영리행위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8. 당사와 거래하는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인증을 받고 전송자격인증제 운영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제13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타인에 의해 무단 이용되는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서비스에 게재된 모든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타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회사가 서비스 점검 및 조치를 필요로 하는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시간에 대한 내용)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본 조 제 3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 된 문자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 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수신자가 발신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발신프로필을 사용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에 틀림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20조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링크)
본 서비스 또는 제3자는 웹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원은 회사가 그와 같은 외부 사이트나 자료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그러한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또는 그로부터 이용 가능한 내용, 광고, 제품이나 재료에 대해 회사가 아무런 보증도 하지 않고, 그에 대해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또한 회원은 그러한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또는 그를 통하여 이용 가능한 내용,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를 신뢰함으로 인해, 또는 이와 관련하여 야기되거나 야기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2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해지 신청시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확인하여 가입 기록과 일치할 경우 해지 됩니다.
3. 해지 후 60일간 회원정보를 보관 후 60일 이후에 삭제합니다.
4. 회원이 해지신청을 한 경우 적립문자도 소멸되며, 회원대상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아) 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카)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타)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파)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하) 관련 법령이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갸)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 사이에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적발을 받은 경우
6.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조건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항 제2항, 제3항의 회사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8. 전항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제한 또는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해야 합니다.
제23조 (환불)
1. 특별한 사유나 서비스의 문제 발생시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2.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02-548-2277) 또는 운영자(prosms@growin.c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3. 직접 구매하지 않은 무료 적립 건수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요청으로 인하여 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된 적립건수에 대해서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5. 환불은 결제금액에서 남은 적립 문자를 환산한 금액을 차감한 후 재정경제부에서 공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무료 적립 건수, PG수수료, 송금 비용을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6. 아래와 같은 사유일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한 경우
나) 회원이 탈퇴 신청을 통하여 탈퇴한 경우
제24조 (결제취소)
1. 적립문자 중 일부 사용 후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합니다.
2. 결제 취소는 24시간 이내 결제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무료 적립 건수는
자동 삭제 됩니다.
제25조 (손해 배상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받은 손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손해배상을 해 드립니다.
가) 해당 서비스 이용요금의 최고 2배를 배상하며, 회원이 요청할 경우 관련자료를 제공합니다.
나) 이용금액 외의 회원 또는 제3자의 유,무형의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 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불만 처리 절차 및 처리 기간)
1.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1:1문의, 메일, 팩스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문의 (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등) : 즉시처리
(2)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 3일 이내
(3)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 사항 : 3일 이내
제2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연결 사이트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처리)
회사에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회사에 이를 알려 원만히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9조 (관할법원)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 또는 본 약관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사업장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종전까지 시행 중이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처합니다.
이용약관 변경 이력 보기 >